검증된 국산 상용SW의 ‘마켓플레이스’이자 협업브랜드

▲ 클라우드분과위원장인 송영선 인프라닉스 대표가 한국상용SW협회 ‘2018 1차 클라우드분과위원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상용SW협회(회장 조창제)는 6일 ‘2018 1차 클라우드분과위원 회의’를 개최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인 ‘클라우드솔루션24’ 홈페이지(www.cloudsolution24.com)를 공식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상용SW협회는 지난해 6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확산 바람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클라우드분과위원회(위원장 송영선)’를 신설해 인프라시스템 구축을 위한 TF(Task Force) 팀을 구성하는 등 지난 9개월여 동안 회원들의 의견수렴과 홈페이지 구축에 발 빠른 대책을 준비해 왔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클라우드솔루션24 홈페이지에는 현재 15개 솔루션(Saas 9개, Iaas 2개, Paas 4개)들이 올라가 있고, 1차적으로 2주 이내에 클라우드분과위원회 위원 소속사들이, 그리고 나머지 한국상용SW 회원사들은 3월 말까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자료를 홈페이지에 올릴 계획이라고 한다.

클라우드분과위원회는 ‘클라우드솔루션24’ 활성화 및 회원사 간 협력 강화를 위해 그 동안 홈페이지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주)스마트엠링크 신동경 대표이사를 간사로 추대 및 임명했다.

송영선 위원장은 “클라우드솔루션24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본 개념인 개방, 공유, 협업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라며, “한국상용SW협회 회원사들은 독자 개발한 국산 SW이고, 고객들로부터 검증 받은 솔루션이며, 중소기업 협업 브랜드이다. 때문에 클라우드솔루션24는 살아 있는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라고 할 수 있고, 회원사들이 이를 적극 활용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시대 흐름에 뒤떨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클라우드분과위원회는 첫 시범서비스 사례로 ERP 전문기업인 비젠트로(대표 김홍근)와 MES 전문기업인 아이티콤(대표 성명호)의 솔루션들을 IaaS 및 PaaS 지원 기업인 인프라닉스(대표 송영선)의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에 올려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축·제공해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송 위원장은 이처럼 스마트시티, 정밀의료 정보, 국가학술정보융합, 공간정보플랫폼, 에너지 밸리, 핀테크플랫폼, 공유대학플랫폼 등 각 산업별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체계를 갖춰 협업 브랜드를 창출해 나간다면 가장 확실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IT DAILY 2017년 9월 28일 자 참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