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고객에 느린말, 쉬운 설명 등 맞춤형 상담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 대표 이용우, 윤호영)은 만 65세 이상 고객들의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령 고객 전용 전화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1599-8500’으로 일반고객 상담 전화번호(1599-3333)와 구분해 운영한다.

카카오뱅크는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 및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상담 전화 연결시 상담 메뉴 선택 없이, 곧바로 고령 고객 전담 상담 직원과 연결되도록 이용 동선을 최소화했다. 상담 과정에서는 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고객의 이해 정도와 우리말 사용 속도 등에 따른 고객 맞춤형, 눈높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상경 카카오뱅크 고객서비스 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기 때문에 고령 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고객 상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 고객 전용 상담 ARS 운영시간은 일반 고객 상담 시간과 같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평일 이외 시간 및 주말·공휴일에는 사고 및 분실 신고 상담으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