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전략’ 부문 최고점 획득…탁월한 고객 경험 및 편의성 호평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포레스터가 최근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SW 제품군(EMSS) 2018년 1분기’ 보고서와 ‘포레스터 웨이브: 2018년 1분기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 보고서’에서 각각 ‘리더’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포레스터의 SW 제품군 보고서에서 어도비는 ‘현재 제공 중인 솔루션’ 및 ‘전략’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 보고서에서는 12개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 기업 중 ‘전략’ 부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

포레스터는 어도비가 마케팅과 소비자 참여에 집중해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데이터 및 콘텐츠와 제품 간 기능 통합을 위해 핵심 플랫폼 서비스에 투자하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디지털 인텔리전스, 콘텐츠 관리 및 인공지능(AI) 기능 개발에 뛰어나며, 애플리케이션 편의성과 계정 관리의 편리성을 고객에게 입증받았다고 강조했다.

포레스터는 어도비의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SW 스위트’를 분석, 관리, 인사이트에 기반한 고객 상호작용의 실행을 통해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기술 솔루션 포트폴리오’라고 정의했다.

또한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 보고서에서는 어도비가 견고한 자사 고객 데이터 관리 플랫폼 역량과 풍부한 콘텐츠 기반의 CCCM 디자인, 그리고 관리 툴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낸다고 설명했다. ‘기본(standard)’ 및 ‘클래식(classic)’ 버전 모두 UX와 워크플로우을 통합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으로 애저(Azure)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도 보장한다.

어도비의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 솔루션 ‘어도비 캠페인’은 기업이 이메일, 소셜 및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과 우편, 매장 등 오프라인 채널에 걸쳐 향상된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다. 지난해 ‘어도비 캠페인’을 통해 1,500개 이상의 이메일이 전송된 바 있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디지털익스피리언스 전략마케팅 부문 수석부사장은 “소비자를 매료시키고 충성도를 높이는 경험은 브랜드가 추구해야 할 성배와 같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는 브랜드가 콘텐츠와 데이터를 통합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도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