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쿠콘’ 및 ‘뱅크노트’, ‘GMBS365’ 소개

▲ 쿠콘이 ‘머니20/20 아시아’ 컨퍼런스에 참가한다.

[아이티데일리]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COOCON)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 결제 및 핀테크 컨퍼런스인 ‘머니20/20 아시아(MONEY20/20 ASIA)’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쿠콘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금융정보 API 서비스 ‘글로벌 쿠콘(Global COOCON)’ ▲기업 계좌통합관리 ‘뱅크노트(Banknote)’ ▲해외 사업장 계좌관리 ‘GMBS365(Global Multi Bank Service 365)’ 등 글로벌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글로벌 쿠콘’은 전 세계 해외 금융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30여개 국가, 1,400여 금융기관의 계좌 정보, 카드 정보 등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를 제공하는 국가 및 금융기관의 수와 정보의 종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뱅크노트’는 간편 통합계좌조회 서비스로, 여러 은행 계좌를 별도 인터넷뱅킹 접속 없이 하나의 화면에서 통합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계좌 등록 시 최신 거래 내역과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수집된 입출금 내역과 잔액을 바탕으로 시재 현황이 자동으로 집계돼 엑셀 파일을 원하는 기간별로 다운로드 하거나 내부 시스템과 연계할 수도 있다. ‘뱅크노트 일본’은 현재 일본 내 전 은행 통합 계좌 조회 및 이체가 가능하며 조만간 캄보디아, 미국 등에서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GMBS365’는 해외 진출 기업을 위한 통합계좌관리 서비스로서 세계 곳곳에 흩어진 해외 사업장 계좌의 잔액 및 입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준다. 이용 기업은 미국, 중국, 일본, 인도, 베트남 등 전세계 금융 기관에 보관된 해외법인 자금을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쿠콘 관계자는 “지난 10여년간 정보 제공 인프라 구축, 즉 정보의 수집과 연결에 집중해 투자, 운영함으로써 IT 강국인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2018년 현재 본격적인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전 세계에 쿠콘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니20/20 아시아’는 내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