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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PA, MWC2018서 국내 기업 해외진출 지원8개 업체 스마트콘텐츠 공동관 마련, 비즈니스 공동행사 및 네트워킹 지원

   
 
[아이티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오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 한국 스마트콘텐츠 공동관(Smart Content Pavilion)을 마련, 국내 8개 기업의 스마트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다섯 번째로 마련되는 한국 공동관은 ‘Let’s Share Better Life’라는 주제 아래 국내 스마트콘텐츠산업 육성 및 세계시장 진출 기회 확보를 목표로 ▲투아이즈테크 ▲스파코사 ▲바이시큐 ▲뷰아이디어 ▲버핏 ▲앱포스터 ▲아이쉐어링소프트 ▲정감 등 8개사가 참가한다.

NIPA는 특히 지난해 10월 MOU를 체결한 스페인 ICT 공공기관 레드닷이에스와 비즈니스 공동행사를 진행해 양국 기업의 교류의 장을 마련, 스페인과의 협력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바이어와 퍼블리셔 간의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는 현장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 행사를 마련, 국내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모색한다.

신재식 NIPA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우수한 한국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이 해외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폭넓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리 기업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NIPA는 매년 국내 스마트콘텐츠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온라인 홍보·마케팅, 서비스 인프라 지원 등 다양한 해외 홍보 마케팅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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