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및 실내에서 쉽게 블록체인 암호화 해독 체험 가능

▲ 주연테크 ‘홈크립토PC’

[아이티데일리] 주연테크(대표 김희라)는 가정 및 실내에서 쉽게 블록체인 암호화 해독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홈 크립토PC(Home Crypto PC)’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주연테크의 ‘홈크립토PC’는 지난 1월 선보였던, 블록체인 연산이 가능한 ‘크립토PC’의 세 번째 모델이다. 회사 측은 고가의 기업 및 연구용이 아닌,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가정 및 실내에서 누구나 쉽게 웹서핑 및 기본적인 문서 작업과 암호화 해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주연테크는 특히 월 237KW로 전력사용량을 대폭 낮췄으며, 효과적인 환풍 구조를 적용해 발열 역시 낮췄다고 덧붙였다. 또한 가동 효율이 60해시(hash)로 산업용(120hash)의 절반 수준이 가능해, 가정에서도 무난히 구동 가능하다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았다.

김희라 주연테크 대표는 “산업 뿐 아니라 개인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는, 보다 대중적인 크립토 PC를 개발하게 됐다”며 “‘홈크립토PC’ 출시를 기념해 100대 물량을 선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물량은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연테크의 ‘홈크립토PC’는 그래픽카드 1개가 장착된 1웨이 제품이 135만 원, 2개가 장착된 2웨이 제품은 195만 원이다. 구매는 주연테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