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플러그인 기반 ‘큐에디터’ 탑재해 개발 편의성·생산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라잇텍(대표 이한주, 최문용)은 개발 생산성 및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HTML5 기반 웹 그리드(Web Grid) 솔루션 ‘큐셀(QCELL)’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큐셀’은 그리드 화면 개발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이클립스 플러그인 기반의 ‘큐에디터(QEDITOR)’를 탑재했다. ‘큐에디터’는 코딩뿐만 아니라 이클립스상에서 제공되는 샘플을 선택하거나, 드래그앤드롭 방식을 통해 보다 쉽게 원하는 화면을 개발할 수 있는 지원 도구다.

라잇텍 측은 ‘큐셀’이 웹 그리드 솔루션의 중요한 평가 기준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에 있어서도 컬럼 수에 관계없이 거의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며, 유려한 화면 표현을 위한 디자인 패키지를 별도로 제공함으로써 최종 사용자의 만족도 향상도 함께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최문용 라잇텍 대표는 “‘큐셀’은 개발 편의성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 면에서도 국내 최고의 제품이라 자신한다”며, “라잇텍은 회사 자체 연혁은 짧지만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통해 체득한 웹 UI 기술력과 영업력을 갖추고 있으며, 안정적이고 신속한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3년 안에 웹 그리드 시장의 최강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