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센세이’ 기반 기능 및 클라우드 연동 영역 추가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의 개인화 콘텐츠 전달 및 클라우드 연동 기능을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를 구성하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솔루션 중 하나이며, 기업이 고객에게 고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의 통합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에 기반해 이미지 검색부터 메시지 전달에 이르기까지 개인화된 콘텐츠와 향상된 고객경험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및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와의 연동을 통해 콘텐츠와 데이터의 손쉬운 통합을 지원한다.

향상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원하는 이미지를 손쉽게 찾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지능적 콘텐츠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이미지 속성을 인식하고 검색 가능한 태그를 붙이는 스마트 태그(Smart Tags) ▲전송 가능한 대역폭과 기기 종류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이미지 크기를 70%까지 줄여주는 스마트 이미징(Smart Imaging) ▲이미지 내의 초점과 관심 지점을 자동으로 포착하는 스마트 크롭(Smart Crop) 등 다양한 콘텐츠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전달하고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레이아웃과 에셋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스마트 레이아웃(Smart Layout) ▲복수의 마케팅 채널에서 별개의 개인화된 메시지를 각색하는 플루이드 익스피리언스(Fluid Experience) ▲복잡한 서류 작성을 간편하게 지원하는 자동 양식 전환(Automated Forms Conversion)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간 연동도 강화됐다. ‘어도비 포토샵 CC(Adobe Photoshop CC)’,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Adobe Illustrator CC)’, ‘어도비 인디자인 CC(Adobe InDesign CC)’ 에셋을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애셋(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으며, 강화된 클라우드 기반 협업 기능으로 여러 앱 간에도 매끄러운 워크플로우를 보장한다.

이밖에 ‘어도비 디멘션 CC(Adobe Dimension CC)’와의 통합으로 3D 콘텐츠 활용도 쉬워졌다. 이제 제조사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제품의 3D 모델을 업로드한 후에도 색상 등을 변경하거나 이미지로 렌더링할 수 있다. 아울러 ‘어도비 스톡(Adobe Stock)’과의 연동으로 스톡 이미지를 어느 채널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수석부사장은 “콘텐츠는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탁월한 디자인과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든 과정의 핵심”이라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통해 콘텐츠와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에게 더욱 강화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