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5
뉴스홈 > 컴퓨팅
스마일서브, ‘아이윈브이’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 론칭16년 노하우로 구축부터 운영, 관리까지 제공

   
▲ 스마일서브가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호스팅/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전문기업 스마일서브(대표 마보임)는 전담 관리 인력 부재로 어려움을 겪는 소호(SOHO), 스타트업 그리고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16년 업력의 스마일서브는 지난 2017년 2월 말 우리 기술로 만든 토종 클라우드 브랜드 ‘아이윈브이(iwinv)’를 정식 론칭하고 대기업과 주요 언론사를 고객으로 유치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는 ‘아이윈브이’에서 기업 고객에게만 별도 옵션으로 제공하던 원스톱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정식 상품으로 정비해 출시한 것이다.

호스팅 브랜드인 ‘클라우드브이(CLOUDV)’에서 선보인 서버운영 대행서비스를 ‘아이윈브이’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으며, 확보한 운영 노하우도 아낌없이 담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담 관리자 부재로 서비스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꼭 필요한 옵션만 더해 상품성을 높인 것 또한 주목할 특징으로 꼽았다.

스마일서브는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 정식 론칭에 앞서, 실제로 조사를 통해 다수의 기업이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 대상은 ▲관리자 또는 관리 조직이 1명이거나 없는 기업 ▲서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비용 대비 효율이 중요한 기업 ▲구축부터 운영 그리고 대응까지 필요한 기업 ▲서버 최적화와 보안이 동시에 필요한 기업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기업 등이며, 서버관리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전담 엔지니어를 통해 친절하게 관리받을 수 있다.

서비스 신청과 동시에 ▲1:1 핫라인이 제공되며 ▲컨설팅 & 기술상담 서비스가 주어진다. ▲서버 운영 및 관리는 기본이며 ▲모니터링과 장애 발생 시 장애처리 또한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정기 리포트가 발급되기에 구동 중인 서버의 상태와 이상 유/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클라우드 풀케어 서비스는 서버 1대 기준에 구동 사이트는 최대 10개까지 관리받을 수 있고, 비용은 월 15만 원으로 책정됐다. 일 기준 7,000원으로 업계 최저 비용이며, 1년 기준 24시간 365일 관리 조직 또는 전담 관리자 운영에 들어가는 큰 비용 투자 없이도 관리 걱정을 덜 수 있다. 아울러 이상 유무 파악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서비스 중단이라는 최악의 상황에서 신속하게 서비스 정상화를 도모할 수 있다.

김기중 스마일서브 본부장은 “올해 16년차 중견기업 스마일서브는 호스팅/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에 관해 차별화한 구축/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멜트다운, 랜섬웨어 등 다양한 문제 앞에서도 한발 먼저 대안을 마련하고 발 빠르게 대응한 것 또한 이에 기반한 결과”며, “체계적인 관리 대행 서비스가 사업주께는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포문이자, 서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관리자에게는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