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위드 및 웨이브제로의 제품을 통한 토탈솔루션 제공 계획






알에프몬코리아가 글로벌 RFID 업체인 웨이브제로(WaveZero) 및 어위드(AWID)와 손잡고 한국 시장 개척에 나섰다. 지난 8일 알에프몬코리아가 이민호 대표와 인현문 RFID/USN 사업부 총괄대표 체제로 정식 출범하면서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을 선언한 것이다.

국내 시장 공략 전략에 대해 알에프몬코리아의 이민호 대표는 "알에프몬코리아는 웨이브제로와 어위드의 국내 지사로서의 역할을 겸하며, 이들의 글로벌적으로 입증된 태그, 안테나, 리더 제품을 기반으로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특히 알에프몬코리아는 어위드가 인텔의 칩셋을 사용해 UHF 및 HF 주파수대역에서 동시에 작동할 수 있는 듀얼모드 기능과 혼잡한 RF 환경에서도 혼신없이 사용 가능한 덴스모드 기능을 탑재한 리더기를 이달 중 국내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웨이브제로의 특허받은 독창적인 유럽 RoHS, WEEE 기준 EMI/RFI/ESD 솔루션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알에프몬코리아는 국내 시장 진출과 관련 오는 8월 30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업 및 제품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어위드(AWID)는 RFID 리더 전문업체로 HP, 미쉐린타이어, 아센튜어 등 글로벌 업체들이 이미 이 회사 제품을 적용하고 있으며, 딜로이트의 'America's hottest RFID'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웨이브제로(WaveZero)는 RFID 태그와 안테나 분야로 특화된 업체로, 스티커형태의 안테나와 비닐 표면에 안테나를 프린팅하는 독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납이 아닌 알루미늄을 사용해 전자제품 등에 전자파를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한 업체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