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 개발·배포 위한 다양한 핵심 기능 제공

▲ NI가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는 ‘랩뷰 NXG’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차세대 엔지니어링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인 ‘랩뷰 NXG(LabVIEW NXG)’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제 엔지니어들은 ‘랩뷰 NXG’를 사용해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를 할 수 있다. 계측기의 드라이버를 신속하게 설치하고, 장치 사양에 맞춰 테스트를 조정하며, 웹 브라우징이 가능한 모든 장치에서 테스트 결과를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의 ‘랩뷰 NXG’는 특히 장기간 동안 자동화 테스트와 측정 시스템을 개발, 배포, 관리하는 엔지니어들에게 많은 이점들을 제공한다.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현하는 VI의 일종인 웹VI(WebVI)를 제공해 플러그인이나 설치 프로그램 없이도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웹 브라우저로 배포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스템 디자이너(SystemDesigner) 기능은 연결된 하드웨어를 자동으로 발견하고 설치된 드라이버를 표시해 하드웨어 구성 시간을 단축해준다. NI 및 타사 계측기 드라이버가 아직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에 직접 링크한다.

더불어 수천 개의 상업용 계측기 및 NI의 고성능 PXI 모듈형 계측기로 하드웨어 지원을 확장했다. 이제 ‘랩뷰 NXG’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및 ‘테스트스탠드(TestStand)’ 테스트 관리 소프트웨어와의 통합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기능도 제공한다.

NI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리팩토링 없이도 기존 랩뷰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웹VI(WebVI) 등 다양한 기능을 ‘랩뷰 NXG’에 도입했다. 엔지니어들은 테스트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업계 표준 패키지 형식으로 구현된 새로운 패키지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랩뷰 NXG’ 또는 ‘랩뷰’로 작성한 코드가 포함된다.

브라이언 후버(Brian Hoover) 삼성SDI 테스트 소프트웨어 설계자는 “’랩뷰’와 ‘랩뷰 NXG’를 사용해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두 버전 모두 이용해 작업하고 각 버전의 고유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며, “이 새로운 ‘랩뷰 NXG’를 통해, 벡터 기반 UI 그래픽을 갖춘 데스크톱이나 브라우저에서 안전한 호스팅을 위해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기존 ‘랩뷰’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게 돼 테스트 결과 보고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NI는 30년 이상 소프트웨어에 투자해 온 자사의 차세대 ‘랩뷰’ 최신 업데이트가 설계에서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엔지니어링 역량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속한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랩뷰’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과 다년 계약을 유지해온 고객 모두, 이 최신 버전 ‘랩뷰 NXG’와 ‘랩뷰 2017’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랩뷰’는 간단한 DAQ 애플리케이션부터 복잡한 테스트 시스템 및 스마트 머신 구축에 이르기까지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높여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