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고를 수 있는 AI 솔루션·서비스 제공…전 산업 분야 파트너사 모집

▲ SK(주)C&C가 ‘AI 솔루션·서비스 백화점’ 구축을 위한 파트너사 모집에 나선다.

[아이티데일리] SK(주)C&C(사장 안정옥)가 ‘인공지능(AI) 솔루션·서비스 백화점’ 구축을 선언했다.

지난 2일 개최된 ‘에이브릴(Aibril) 파트너스 데이’에서 SK(주)C&C는 ‘IBM 왓슨’ 한국어 API 판매나 산업별 AI 시스템 구축 위주였던 AI 사업을 전환,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전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솔루션·서비스를 개발·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에 초청된 기업은 60개 사였으나, AI 솔루션·서비스 확장을 위한 협력 대상 파트너사 선정에 제한을 두지는 않는다는 설명이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라면 ‘에이브릴’을 기반으로 새로운 AI 솔루션·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회사 측은 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갖춘 파트너사들이 제시하는 AI 서비스가 많아질수록 실제 고객들의 AI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해, 서비스 만족도가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SK(주)C&C는 국내 파트너사를 위한 마케팅·영업과 솔루션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해 매출 및 수익 창출을 돕는다. 고객의 요구에 맞춘 영업 전략 수립 및 서비스 기획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실제 솔루션 개발 시에도 ‘에이브릴 마케팅 펀드’를 통해 개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솔루션·서비스 공동 구축 및 판매 ▲서비스 개념검증(Proof of Concept, PoC) ▲파일럿 테스트 ▲본 시스템 개발 등 전 과정에 걸쳐 ‘에이브릴’ 기술 전문가들의 현장 지원을 제공하며, 파트너사 구성원만을 위한 ‘에이브릴 집중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문진 SK(주)C&C 에이브릴플랫폼본부장은 “파트너사가 되는 순간 본인의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AI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재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파트너사들과 함께 우리 일상생활 곳곳에서 활용되는 AI 솔루션·서비스 백화점을 만들어 고객들이 자신에게 맞는 AI 서비스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