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종합적 분석 제공

 
[아이티데일리] 비트퓨리 그룹(Bitfury Group)은 법 집행 기관과 금융 기관을 위해 설계된 비트코인 블록체인 수사 도구인 ‘크리스탈(Crystal)’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크리스탈’은 의심되는 거래(transaction)와 관련 개체(entity)를 탐지하는 분석 및 데이터 축적 기능을 활용한다. 또한, 위험 점수화(risk scoring) 시스템을 제공해 범죄 행위를 밝혀내고 추적해 수사를 도움이 될 수 있다.

‘크리스탈’은 법 집행 기관으로 하여금 의심되는 비트코인 거래를 실제 개체로 추적하고, 범죄자와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금융 기관 및 관련 기관에서도 기업이나 고객의 규제 준수 확인 및 조사(compliance and due diligence)에 활용 가능하다.

발레리 바빌로프(Valery Vavilov) 비트퓨리 그룹 CEO는 “안타깝게도 공공 블록체인을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익명으로 범죄를 저질러 이익을 취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비트퓨리의 새로운 도구 ‘크리스탈’은 블록체인 상에서 일어나는 범죄 행위를 더욱 용이하게 확인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