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및 지능형 플랫폼 기반, 차별화된 솔루션·서비스 창출

▲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자사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31일 개최된 비전&토크(Vision&Talk) 행사에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Data-driven Digital Transformation Leader)’를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다.

회사 측은 새로운 비전에 따라 디지털 시대의 핵심 경쟁요소인 데이터와 지능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을 성장의 지향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삼성SDS는 IT서비스 사업에서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AI)·분석 ▲클라우드 ▲솔루션 등 4개 전략사업에 집중하고, 물류 사업에서는 전자상거래(e-Commerce)를 포함한 다양한 업종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M&A와 같은 비유기적 성장(Inorganic growth)을 통해 ‘글로벌 삼성SDS’로 나아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핵심 플랫폼을 육성하는 한편, ‘혁신&시너지’, ‘플랫폼&성장’ 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통해 고객 성장 지원 ▲임직원들의 역량 발휘를 위한 기업 문화 혁신 ▲파트너사와 플랫폼 기반 생태계를 구축해 시너지 창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데이터 기술과 플랫폼 역량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임직원·파트너사와 새 시대 글로벌 삼성SDS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