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이밍 기능 및 시력보호기능 제공…불량제품 맞교환 서비스 진행

▲ 큐닉스가 HDR 지원 40형 UHD 커브드 모니터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큐닉스(경성GK 대표 김준길)가 HDR 기능이 탑재된 40형 커브드 모니터(UHD4026R CURVED HDR HOT)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커브드 모니터는 UHD 4K(3,840x2,160) 해상도와 HDR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1800R 곡률이 적용된 40인치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40인치 PVA 디스플레이 패널을 바탕으로 sRGB 99% 색 영역, 178도 광시야각과 250cd/㎡의 밝기를 지원한다.

더불어 AMD의 ‘프리싱크(FreeSync)’ 기능을 탑재, 호환 그래픽 카드 사용 시 스터터링과 테어링을 방지한다. 또 게임 모드와 조준선 표시기능(LoS)이 적용됐으며,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기능도 제공한다.

다양한 모드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OSD 컨트롤러 ‘핫키 버튼(HOTKEY BUTTON)’을 제공해 모니터 OSD 버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화면 모드, 게임 모드, 조준선, 로우블루라이트 등을 변경할 수 있다. 리모컨(별매) 기능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PBP 기능과 디스플레이 포트, HDMIx3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헤드셋 단자도 있다.

경성GK 김준길 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큐닉스가 다양한 라인업과 넓은 스펙트럼으로 제품을 확장함을 보여주는 모니터”라며 “40인치 HDR이 최초 적용된 제품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큐닉스는 40인치 대형모니터 특성상 파손 위험, 택배 불가의 이유로 A/S가 불편한 점을 고려해 모니터 선출고 맞교환 프로그램인 ‘이지 스왑’ 서비스를 새롭게 진행한다. ‘이지 스왑’은 모니터 초기 불량이나 제품 교환에 준하는 문제 발생 시 A/S 센터에 접수하면 센터 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모니터를 맞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큐닉스는 ’UHD4026R CURVED HDR HOT‘ 출시를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579,000원의 특가와 HDR 제품군 장패드, DP 케이블 증정하는 상품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