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전송속도 및 고성능, 이동식 설계로 촬영현장 및 스튜디오작업 모두에 최적화

▲ 웨스턴디지털 보도이미지 ‘G-스피드 셔틀’ 신제품 2종

[아이티데일리]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G-테크놀로지(G-Technology) 브랜드의 고성능 프리미엄 스토리지 라인업 ‘G-스피드 셔틀(G-SPEED Shuttle)’에 이동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2종을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빠른 전송 속도와 풍부한 저장 용량뿐 아니라 이동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트리밍 주문형 비디오(Streaming Video on Demand, SVoD) 시장이 확대되면서 스튜디오, 제작사, 독립영화사 등이 4K 및 8K 콘텐츠 제작 시 촬영분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다른 장소로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는 고속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4베이로 구성된 ‘G-스피드 셔틀’ 신제품은 썬더볼트3(Thudnerbolt 3) 인터페이스와 완벽 호환돼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요구 성능을 충족시킨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작업 환경에 필요한 용량과 성능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이동성을 고려한 설계로 후반 작업팀에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대 1,000MB/s의 전송 속도로 30fps(초당 프레임 수)로 촬영된 1시간짜리 4K 영상을 단 몇 분 안에 전송 가능하다.

G-테크놀로지 브랜드로 출시되는 웨스턴디지털의 이번 신제품은 ‘G-스피드 셔틀 with 썬더볼트3(G-SPEED Shuttle with Thunderbolt 3)’, ‘G-스피드 셔틀 with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G-SPEED Shuttle with ev Series Bay Adapters)’ 등 총 2종이다.


G-스피드 셔틀 with 썬더볼트3

듀얼 썬더볼트3 포트를 탑재한 ‘G-스피드 셔틀 with 썬더볼트3’는 최대 48TB의 용량과 RAID 0, 1, 5, 10 등 풍부한 하드웨어 레이드 구성을 제공하는 이동식 4베이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4K급 이상 영상의 멀티스트림(multi-stream) 작업을 스튜디오 또는 촬영 현장 어디서든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다. 최대 1,000MB/s의 전송속도에 7200RPM 엔터프라이즈급 탈착식 HDD 탑재로 까다로운 영상 및 사진 작업을 위해 고용량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적합하다.

‘G-스피드 셔틀 with 썬더볼트3’는 2018년 1월말 현재 국내 판매 중이며, 16TB, 24TB, 32TB, 48TB 총 네 가지 용량으로 구성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용량에 따라 16TB는 206만 9천 원, 24TB는 264만 5천 원, 32TB는 321만 9천 원, 48TB는 436만 9천 원이다.


‘G-스피드 셔틀 with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

‘G-스피드 셔틀 with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는 기능상으로 ‘G-스피드 셔틀 with 썬더볼트3’와 유사하지만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와 통합 및 호환해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ev 시리즈 드라이브 및 리더기와의 상호 기능 호환을 통해 작업의 유연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최대 500MB/s의 빠른 전송 속도, 최대 24TB의 풍부한 용량과 더불어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G-스피드 셔틀 with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 역시 2018년 1월말 현재 국내 판매 중이며, 20TB, 24TB의 두 가지 용량으로 구성된다. 생산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20TB는 229만 9천 원, 24TB는 264만 5천 원이다.

스콧 부리(Scott Vouri) 웨스턴디지털 G-테크놀로지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부문 부사장은 “한 번 촬영된 영상 콘텐츠는 분실 시 재촬영이나 복원이 힘들기 때문에, 영상 제작자들은 언제나 막대한 분량의 촬영분을 다음 작업 단계로 물리적 혹은 가상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방법을 필요로 한다”며, “빠른 전송 속도 및 풍부한 용량뿐 아니라 이동성까지 갖춘 스토리지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강력한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 탑재와 ev 시리즈와의 호환성 및 이동을 고려한 설계까지 겸비한 ‘G-스피드 셔틀’이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테크놀로지’의 신규 솔루션에는 웨스턴디지털 산하 HGST 브랜드의 엔터프라이즈급 HDD ‘울트라스타(Ultrastar)’가 탑재됐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제한 보증이 제공된다. 기본 포맷은 맥(Mac) PC용으로 설정돼 있으며, ‘G-테크놀로지 윈도우 포맷 위자드(G-Technology Windows Format Wizard)’를 통해 윈도우 PC용으로 쉽게 리포맷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