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스팟인스트와 협약 체결…클라우드 사용량·비용 예측해 IT 자원 계획 최적화

 
[아이티데일리]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미국 스팟인스트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Cloud Managed Service, CMS) 사업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팟인스트는 클라우드 자원 사용량을 예측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클라우드 신기술 기업이다. 삼성SDS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팟인스트의 기술과 자사의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Global One View, GOV)을 결합,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수준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로써 사용자는 클라우드 통합관리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의 서버수량이나 사용률, 데이터 저장용량 등의 자원사용 현황과 월별 청구 금액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삼성SDS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 자원 사용량과 비용을 미리 예상하고 기간별 IT자원 계획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호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장은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및 국내·외 신기술 보유업체들과 협력해 삼성SDS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