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 및 리플 등 3종 암호화폐 보관

▲ 케이사인 ‘터치엑스월렛’

[아이티데일리] 케이사인(대표 최승락)은 자회사 에스씨테크원(대표 송상헌)과 함께 지문인증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터치엑스월렛(TouchxWallet)’ 개발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터치엑스월렛’은 현재 양산 중에 있으며 상반기 중 공식 판매 예정이다. ‘터치엑스월렛’은 지문인증 기능과 금융보안칩(SE)을 내장해 안정성 및 보안성을 확보했다. 스마트카드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카드의 LCD 창을 통해 암호화폐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리플 등 3종의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BLE 통신을 통한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비트코인 캐시, 에이다 등 다양한 암호 화폐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승락 케이사인 대표는 “암호화폐의 가격 폭등으로 거래소와 개인키 대상 해킹 공격이 증가하면서 개인용 하드웨어 지갑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보안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사인과 에스씨테크원은 올해 상반기 중 ‘터치엑스월렛’에 대한 CC인증 추진 및 ‘터치엑스월렛’ 분실에 대비한 지갑 보관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