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및 지사 사무실 개방해 리소스 및 하드웨어 지원

 
[아이티데일리] 유니티테크놀로지스(이하 유니티)는 게임 개발 축제 ‘글로벌 게임잼 2018(Global Game Jam 2018, 이하 GGJ 2018)’에 메인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GGJ 2018’은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세계 게임 개발 축제로, 전세계의 다양한 장소에 개발자들이 모여 팀을 결성하고 48시간 내에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전세계 109개국 800개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각 행사장의 현지 시각 기준으로 오는 26일 오후 5시에 시작해 28일 오후 5시에 종료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메인 후원사로 나선 유니티는 ‘개발의 민주화’라는 슬로건에 따라 세계 각지에 위치한 6곳의 본사 및 지사 사무실을 개방하고 각종 리소스, 하드웨어 및 전문 인력을 지원해 다양한 수준의 제작자들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니티가 후원하는 ‘GGJ 2018’은 유니티 경영진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며, 각 행사장 기준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되는 본 행사를 유니티 사무실에서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경품이 증정되며, 개발자들을 위한 식사와 함께 각종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에반젤리스트의 현장 튜토리얼도 제공된다. 유니티 직원들과 함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 또한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유니티 팀즈(Unity Teams), 시네머신(Cinemachine), 타임라인(Timeline) 및 2D 타일맵(2D Tilemap) 등 유니티 기능에 대한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유니티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벨뷰, 영국 브라이튼, 덴마크 코펜하겐, 핀란드 헬싱키 및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행사를 지원한다. 또한 유니티는 대학생 홍보 대사들도 캠퍼스에서GGJ를 직접 개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렛 비비(Brett Bibby) 유니티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GGJ 2018’의 메인 후원사로 참가해 세계 곳곳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유니티 엔진은 GGJ를 위한 완벽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1인 제작자나 소규모 팀도 단시간 내에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으며,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는 유니티의 최신 제작 도구를 활용하면 GGJ 2018에 참가하는 모든 팀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