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유해트래픽 일괄 처리 가능한 종합침해사고대응체계 구축


▲ 윈스테크넷의 침입방지시스템 '스나이퍼IPS'





인천광역시청은 정보통신망 통합사업에 윈스테크넷(http://www.wins21.com 대표 김대연)의 통합위협관리시스템(TMS), 침입방지시스템(IPS), 위협예·경보서비스 등 보안시스템을 도입했다.

인천시의 정보통신망 통합사업은 업무특성에 따라 구분된 기존의 전산망을 통합하고, 산하 구청과 동사무소의 개별 전산망을 중앙에서 통합관리하기 위한 사업이다. 윈스테크넷은 이번 사업에 통합전산망의 구간별 유해트래픽 탐지 및 차단, 대응을 위한 TMS와 IPS를 공급했으며, 전세계 및 구간별 위협상황을 예측하는 위협예·경보서비스'시큐어캐스트'등을 제공했다. 인천시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청과 산하 구청 및 동사무소의 트래픽 데이터를 TMS에서 취합해, 유해트래픽을 일괄 처리하는 종합침해사고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통합전산망의 가용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통합위협관리시스템(TMS): 스나이퍼iTMS는 국내외 최신 취약성 정보를 기반으로 보호대상 네트워크에서 탐지된 공격정보를 상관분석해 사이버 위협에 대한 전사적 대응체제를 구축,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위협을 사전에 예측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한다. 이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검증된 위협탐지/차단센서(스나이퍼IPS/스나이퍼IDS)를 이용, 최근 증가하고 있는 웜바이러스, 해킹, 유해트래픽 등의 네트워크 위협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는 국내·외에서 신규 발생되는 취약성 정보와 위협상황을 신속하게 취합, 분석하여 국내 환경에서 발생가능한 위협을 예측하는 위협예·경보서비스다. 시큐어캐스트의 모든 위협정보는 윈스테크넷의 침해사고분석대응팀(CERT) 'WINS CERT'의 신속한 정보수집과 지속적인 연구활동으로 축적되어 기업 보안관리자의 사전 및 실시간 대응과 정확한 상황 판단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