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 요청으로 사내 랩 테스트 거쳐 해외공급용으로 제작…쿨링 효과 및 효율성 극대화

▲ 주연테크가 블록체인 기반의 연산처리가 가능한 ‘크립토PC’를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주연테크(대표 김희라)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복잡한 연산 처리가 가능한 신제품 ‘크립토PC(Crypto PC)’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주연테크의 ‘크립토PC’는 바이어들의 요청 등으로 사내 랩(Lab)을 통한 테스트를 거쳐 해외 공급용으로 제작됐다. 회사는 향후 개인 및 기업뿐 아니라 국내 블록체인 연구 목적 사용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명칭 그대로 암호를 풀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크립토PC’는 GPU 기반으로 그래픽카드 6개를 병렬연산으로 적용시켰으며, 시중 제품들에 비해 쿨링 효과와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것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김희라 주연테크 대표는 “이번 첫 번째 ‘크립토PC’ 출시를 시작으로 기술연구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내부 연구와 함께 제품을 구매한 기업, 학교 및 연구소 등의 다양한 피드백을 거쳐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크립토PC’는 주연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자 생산 의뢰 방식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