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 티어 2인전 랭크 게임 도입…명예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신규 시즌 임무 제공

▲ ‘LoL’ 2018시즌 이미지

[아이티데일리]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자사가 개발 및 배급하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2018시즌을 맞아 랭크 게임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2018시즌에는 랭크 게임에 일부 변경점이 적용되고 명예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됐으며, 새로운 시즌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임무들이 추가됐다.

우선 시즌 시작과 함께 LoL 랭크 게임도 새로이 재개됐으며, 이번 시즌부터는 최상위 랭크인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도 2인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챌린저 티어에서는 개인/2인전 랭크 게임 중 개인전만 참여할 수 있었다. 2018시즌의 새로운 티어는 지난 시즌까지의 성적을 일부 반영하고, 새로이 시작되는 랭크 게임에서 10경기의 배치 게임 성적을 토대로 결정된다.

지난해 업데이트됐던 명예 시스템도 2018시즌을 맞아 각 명예 레벨 구간 별 체크포인트 도입 및 명예 레벨업 보상이 더욱 풍성해지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각 명예 레벨별 3개의 체크포인트가 도입돼, 각 체크포인트마다 도달 시 ‘열쇠 조각’, ‘파랑 정수’ 또는 ‘챔피언 파편’ 등의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5레벨 이후에도 체크포인트에 도달 시 보상이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3, 4, 5레벨 도달 시 ▲챔피언 파편 ▲스킨 ▲감정표현 ▲와드 스킨 ▲열쇠 조각 등의 보상이 담긴 ‘명예의 캡슐’을 받을 수 있다. 2018시즌 명예 레벨은 지난 시즌 명예 레벨을 일정 정도 반영해 초기화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시 상승시킬 수 있다.

새로운 시즌을 즐길 수 있는 2단계의 다양한 임무도 제공된다.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여정을 준비하라!’의 2종의 임무를 수행하면 총 1,200BE(파랑 정수)를 받을 수 있다. 오는 16일부터 28일 자정까지 2단계 임무인 ‘여정이 시작된다’가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은 랭크 게임에 참가해 임무를 완수하면 총 5,300XP(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