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 기능 포함한 마크다운 에디터…공개 열흘 만에 스타 1천 건 돌파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 텍스트 편집 도구 ‘토스트 UI 에디터(TOAST UI Editor)’를 깃허브(GitHub)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로 공개,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 트렌딩 지수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토스트 UI 에디터’는 접근성이 높은 마크다운(Markdown) 문법과 위지윅(WYSIWYG)한 구성 화면을 제공, 개발자와 비개발자의 협업이 용이한 텍스트 편집 도구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토스트 UI 에디터’를 자사 비즈니스 협업 프로그램 ‘두레이(Dooray)’에 적용해 서비스하고 있다.

‘토스트 UI 에디터’는 깃허브 공개 열흘 만인 지난 11일에 전세계 개발자가 직접 참여하는 스타(호감도) 횟수 1천 건을 돌파했으며, 15일에는 2,500건 이상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한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 부문의 트렌딩 지수 1위에 올라 글로벌 경쟁력을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CTO는 “SW 경쟁력은 개발뿐 아니라 지속적인 활용과 공유의 문화에서 확장될 수 있다”며, “NHN엔터테인먼트는 ‘토스트 UI’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과 더불어 오픈소스 생태계의 확산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오픈소스 프로젝트 브랜드 ‘토스트 UI’를 통해 ‘토스트 UI 에디터’ 이외에도 다양한 SW를 오픈소스 형태로 배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