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여행 취향 반영한 커스터마이즈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야놀자(대표 이수진)와 마이셀럽스(대표 신지현)는 인공지능(AI) 숙소 추천 서비스를 위한 기술 및 데이터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야놀자는 호텔·모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의 숙소 데이터를 제공하며, 마이셀럽스는 자사 ‘빅데이터 스튜디오(Big Data Studio)’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검색 필터를 적용해 새로운 숙소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기존 검색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AI에 기반한 라이브 숙박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서비스는 ‘야놀자 펜션’·‘호텔나우’·‘민다’를 비롯해 야놀자 앱 내 모든 숙소, 해외 OTA의 숙박 정보와 맛집 및 여행 콘텐츠까지 메타 검색이 가능하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기존의 한정적이었던 검색에서 벗어나 AI를 활용한 직관적이고 복합적인 검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기술적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이용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는 “마이셀럽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 비즈니스와 결합한 AI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술 스타트업”이라며, “‘빅데이터 스튜디오’를 바탕으로 데이터의 수집·분석·시각화·AI·실시간 운영 및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수행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