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이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 공개

▲ 모바일 홈쇼핑 이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88.6%가 사전에 가격이나 구성품을 꼼꼼히 비교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하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14,24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바일 홈쇼핑 이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11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모바일 홈쇼핑 앱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은 ‘검색(34.7%)’으로 나타났으며, 관심 있는 상품의 생방송 시작 전 모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송 알람(24.8%)’이 2위를 차지했다. ‘편성표 확인(23.3%)’, ‘생방송 시청(14.7%)’, ‘기타 기능(2.5%)’이 뒤를 이었다.

또한 현재 스마트폰에 설치한 홈쇼핑 앱의 개수는 ‘2~3개’가 42.4%로 가장 많았다. 2위는 ‘4~5개(30.5%)’, 3위 이하는 ‘1개(14.2%)’, ‘6~10개(11.2%)’, ‘11개 이상(1.6%)’ 등이었다.

모바일로 홈쇼핑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시간과 장소에 제한이 없다(43.2%)’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모바일 할인 등 혜택(38.1%)’, ‘결제의 편리성(10.9%)’, ‘계획적 구매가 가능해서(6.5%)’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한편, 버즈니는 오는 15일까지 CJ오쇼핑과 함께 ‘모아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홈쇼핑모아’ 앱으로 CJ오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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