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PC 애플리케이션과 맥 애플리케이션 동시 사용 가능







VM웨어는 최근 맥(Mac) 가상화 솔루션 'VM웨어 퓨전'을 발표했다. VM웨어 퓨전은 데스크탑 가상화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으로, 맥 한 대에서 맥 OS X와 윈도우, 다른 PC 기반 애플리케이션들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VM웨어는 "이 제품은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맥에서 실행하고자하는 맥 매니아들을 위해 설계된 것"이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데스크탑 가상화 플랫폼을 결합해, 인텔 기반 맥에서 PC 애플리케이션과 맥 애플리케이션을 유기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32비트 및 64비트 운영체제 모두 운용하고, 두 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동시에 활용하며, 다양한 USB 2.0 장치들을 사용해 하드웨어의 활용도를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60개 이상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노트북 배터리가 방전되어도 전원 관리 기능으로 가상 시스템을 보호한다.







VM웨어에 따르면, 2006년 12월 베타 버전이 선보인 이래 VM웨어 퓨전의 다운로드 수는 25만 건을 넘어섰다.

VM웨어 퓨전은 vmware.com/mac, apple.com, Amazon.com, Buy.com, frys.com, microcenter.com, compusa.com 등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만간 전 세계 애플 소매점 및 인가된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