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활용 지원

▲ ‘HPE 아폴로 2000 젠10’ 시스템

[아이티데일리] HPE가 기업들이 고성능 컴퓨팅(HPC) 및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새로운 고집적 컴퓨팅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10일 발표했다. 향상된 신규 솔루션은 HPE ‘아폴로(Apollo)’ 컴퓨팅 플랫폼의 일부로, 모든 규모의 기업에 HPC 및 AI 적용을 간소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HPC와 AI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점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기업이 금융 거래, 컴퓨터를 이용한 설계 및 공학, 비디오 감시 장치 및 텍스트 애널리틱스 등의 분야에서 비즈니스 혁신을 일으키는 딥러닝, 시뮬레이션 및 모델링을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분야에서는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으로만 수행할 수 있는 대규모 비구조화 데이터 세트의 병렬 프로세싱을 요구한다. 이와 함께 데이터의 용량 및 속도, 종류가 점점 증가하면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는 것과 병렬 처리 애플리케이션 내 지연 시간 감소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HPE는 이러한 HPC 분야의 동향을 반영하고 기업들의 신규 기술 도입을 돕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로써 고객들이 감소한 데이터 센터 풋프린트 및 비용, 개선된 실용성으로 최고의 성능 및 가용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 HPE ‘아폴로 4510 젠10’ 시스템

빌 매널(Bill Mannel) HPE 고성능 컴퓨팅 및 인공지능 담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HPC와 AI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은 대규모 연구 기관이나 기업 뿐 아니라, 모든 기업의 일상 업무 처리에도 효율성과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라며, “모든 기업이 HPC, 빅데이터, 오브젝트 스토리지 및 AI 영역에서 보다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갖추고 문제에 대처함으로써 시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고집적 컴퓨팅과 스토리지 솔루션에 힘입어, HPE는 자사의 검증된 슈퍼컴퓨팅 및 대규모 상업 HPC, AI 역량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HPE의 향상된 신규 제품군에는 ▲‘HPE 아폴로 2000 Gen10 시스템’ ▲ARM 기반 HPC 프로그램 ‘HPE 아폴로 70’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HPE 아폴로 4510 10세대(Gen10)’ 시스템 ▲HPE LTO-8 테이프 등이 포함된다.

스티브 콘웨이(Steve Conway) 하이페리온리서치 연구팀 수석 부사장은 “기업들은 더욱 빠른 인사이트 및 인텔리전스를 얻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HPC와 AI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안으로 들여올 방법을 찾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HPE의 신규 차세대 아폴로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보다 용이한 통합 및 관리 방식을 지원하는 동시에 데이터 센터 풋프린트를 줄이고 HPC와 AI 활용 사례의 범주를 넓히는 집약성을 제공하면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PE ‘아폴로 2000’ 및 HPE ‘아폴로 4510’, HPE ‘LTO-8 테이프’는 현재 상용화됐으며, HPE ‘아폴로 70’은 2018년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 HPE ‘LTO-8 테이프’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