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조건 검색으로 맞춤형 정보제공 가능, 기체별 관리기능 추가 예정

[아이티데일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8일 자사 드론플랫폼비즈니스인 ‘드론플라이(DroneFly) 3.0’을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인 ‘드론플라이 3.0’ 앱은 ‘드론플레이스’ 메뉴에서 드론 스토어, 드론자격증 전문교육 업체, 드론 촬영전문 업체 및 개인 촬영 파일럿, 드론 AS전문 업체, 드론 렌털 업체, 드론 존 등 상세구분 정보를 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기반으로 제공한다.

‘드론플라이 3.0’은 또한 드론 브랜드와 스토어, 교육 등 세부 정보와 드론 촬영이나 측량설계, 농업, 시설물 관리 등의 활용 목적, 그리고 지역 등의 상세 조건으로 검색 할 수 있어 맞춤형 정보제공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드론공급자는 소개하고자 하는 정보를 ‘드론플라이 3.0’을 통해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업체홍보는 물론 마케팅이 가능하다. 특히 세부 항목과 드론 활용 서비스 부분이 강화돼 단순한 드론 판매가 아닌, 드론을 활용한 산업부분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수 있게 했다.

‘드론플라이 3.0’을 이용할 경우 드론 공급업체의 위치, 연락처, 주요 취급 제품 및 솔루션, 매장안내, 특징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댓글달기 및 별점주기 등을 통해 업체를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수 제이씨현시스템 상무는 “드론플랫폼비즈니스 특성을 잘 반영한 ‘드론플라이 3.0’은 드론 공급자는 물론 드론 수요자도 참여해, 이들이 얻고자 하는 가치를 상호거래를 통해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드론플라이’에 드론 파일럿 개인별 비행이력 관리 및 분석 기능과 기체별 관리기능을 추가하고, 드론 파일럿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론플라이 3.0’은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제이씨현시스템이 자사 드론플랫폼비즈니스인 ‘드론플라이 3.0’을 발표했다. ‘드론플라이 3.0’ 초기화면(좌)과 시작 아이콘(우).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