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데이터보안 시장위한 레퍼런스 확보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말레이시아 정부에 문서보안 솔루션을 공급, 본격적인 동남아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파수닷컴의 문서보안 솔루션이 공급되는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 정부의 사업인 ‘e-거버먼트(Government)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전개된 핵심 사업으로, 전체 공공기관에 선진화된 문서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목표 하에 추진됐다.

파수닷컴 측은 말레이시아 전국에 분포한 행정부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 보안을 담당한다는 점에서, 해당 사업이 자사가 말레이시아 정부의 데이터 보안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또한, 중앙 정부가 채택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유관기관 및 민간 부문으로의 확산을 유도할 수 있으며, 나아가 싱가포르 및 인도네시아 등 주변 시장으로의 확산을 도모하기에도 유리하다고 언급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영구 라이선스 방식이 아닌 연간 라이선스 형태의 서브스크립션 모델을 적용해 향후 사용자 규모가 매년 늘어날 계획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강만 파수닷컴 부사장은 “동남아시아 IT 시장에서 말레이시아가 담당하는 비중과 그 리더십을 고려할 때, 본 사업은 파수닷컴에게 있어 해당 권역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탄탄한 교두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난 10년간의 노력 끝에 미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이룩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의 본격적 공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