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채용전제형 청년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고졸 및 지방대 출신 차별도 없애

 
[아이티데일리] 이갑수 시스원 대표가 이달 2일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 시무식때 진행된 일자리창출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일자리창출지원, 청년해외진출, 장년고용촉진 총 3개 분야에서 포상이 이뤄진 이번 수여식에서 이갑수 시스원 대표는 최근 2년간 시스원에서 고용창출에 앞장선 점이 높게 평가돼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이갑수 대표는 지난해 2월 중소기업중앙회-중소기업사항나눔재단에서 진행한 ‘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영원 어워드(Awards)’ 일자리 부분 영웅상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2016년 4월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한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시스원은 이처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일자리 창출 분야에 꾸준히 노력해왔다.

▲ 이갑수 시스원 대표 (사진 오른쪽)가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 시무식때 진행된 일자리창출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사진 왼쪽은 양승철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장.

시스원은 지난 10여 년간 채용전제형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2017년 취업한 청년인턴의 약 71%가 채용 취약계층인 고졸 출신 및 지방대 출신으로 차별없는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시스원은 계속해서 보다 나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