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시장 공략 강화, 비즈니스 다각화로 세계 시장도 진출

 
[아이티데일리] 나무기술(대표 정철)의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이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엄격한 시험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인증해주는 국가공인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제도로, 인증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성능 등을 평가하고 검증을 거쳐 부여된다.

‘칵테일’은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리케이션 빌드/배포 자동화, 모니터링, 클라우드 자원 및 비용관리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최소의 시간과 노력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데브옵스(DevOps) 환경으로 통합해 운영할 수 있어 비즈니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이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돼 공공 시장 공략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클라우드 비즈니스 다각화를 실현, 국내를 넘어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