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부터 순차적으로 진행

▲ LG전자가 ‘LG V30’부터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의 운영체제(Operating System, 이하 OS)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업그레이드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동통신사 관계 없이 ‘LG V30’ 사용자 누구나 ‘오레오’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접수한 고객 의견 500여 건을 이번 업그레이드에 반영했다는 게 LG전자 측 설명이다.

업그레이드는 무선과 유선 모두 가능하며,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그레이드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화면 구성, 그래픽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게 하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 추가, 음원 손실을 최소화한 고해상도 음원 LDAC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제공된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은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