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이 지난 14일 ‘건축 인테리어 입문·실무자의 오토캐드 2017 실무 테크닉’을 출간했다.

오토캐드는 건축, 제도, 인테리어, 건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전문 프로그램이다. 정밀성이 중요한 건축 제도 인테리어 분야에서 정확한 축도와 거리, 위치 그림을 그려 실물로 표현해내는 일은 오토캐드가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아파트 리모델링을 할 때도 웬만한 인테리어나 주방용품 시공 업체라면 어떤 것을 원하는지 물어본 뒤 재질과 질감과 위치 배열을 3차원 그림으로 보여주는데, 오토캐드가 바로 그런 역할을 한다.

저자 고현정 교수는 오토캐드 2008부터 2009, 2010, 2011, 2013, 2015까지 오토캐드의 버전업 역사와 함께 책을 집필해 왔고, 이번에 최신 2017 버전으로 더욱 알찬 예제와 실무 테크닉을 모아 책으로 엮어냈다.

이 책은 각 장마다 명령어 실행 방법과 실무 활용 팁, 명령어 실습 예제 파일, 명령 행 따라하기, 현장 실습 예제 파일, 업그레이드 예제와 예제 도면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오토캐드 입문자나 실무자, 전공자 등 다수의 오토캐드 활용자에게 충실한 기본기와 활용을 제공한다. 부록으로는 ‘완벽하게 3D 프린팅 이해하기’를 제공하며, 예제 소스와 완성 파일은 별도로 성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