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주 1주당 0.05주 주식 및 15원 현금 결산 배당

 
[아이티데일리]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가 20일 보통주 1주당 0.05주의 주식 배당과 15원의 현금 결산 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SGA솔루션즈는 주식배당률 5%와 전일 종가 기준 현금배당수익률 0.58%에 달하는 동시 배당을 실시해 미래 성장 전략에 따른 기업가치를 주주들과 공유하고 주주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SGA솔루션즈는 2015년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지난해는 통합보안사업에 집중하면서 SGA 계열사와의 동반성장과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해왔다. 특히 서버보안, 인증 및 암호화, 엔드포인트(PC)보안 등 통합보안솔루션 라인업을 갖춘 보안 기업으로서 최근 4차 산업 확대와 함께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랜섬웨어, APT공격 등 다양한 보안 위협 대응을 위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사업에 서버보안 공급뿐 아니라 민원 24 등 공공 및 금융기관에 공급 된 인증 및 암호화 솔루션은 액티브X 제거 추진에 따른 연이은 수주로 향후 생체인증 기술까지 결합해 시장 확대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사업 구조 안정화를 통한 자회사들의 동반 성장이 이뤄지며 SGA 계열사 간 시너지 또한 확대 중이다. 올해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SGA임베디드는 임베디드 SW 및 디바이스 등 판매 증가로 외형 성장은 물론 수익성 또한 강화시키며, 내년 코스닥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또, 사물인터넷(IoT) 시장 확대에 따라 임베디드 사업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계열사 간 사업 협력을 통해 보안 사업을 확대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설립한 신기술 금융사업자인 액시스인베스트먼트 또한 4차 산업 신기술 투자 확대 등을 통해 본격적인 경영 활동에 나서고 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창립 이래 처음 실시하는 이번 배당은 중장기적인 미래 성장전략 추진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과 재무구조 건전성 확보를 통한 주주 가치 제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됐다”며, “지난 5년간 경신해온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역시 4차 산업 확대에 따른 통합보안 사업 확대 및 계열사들의 호실적을 통한 성장 사이클을 이어가 기업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