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지12월_1812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12.11
뉴스홈 > 모바일
LG유플러스-네이버, 인공지능 스마트홈 공동 구축LG유플러스 IPTV와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접목

   
▲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오른쪽)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인공지능 스마트홈 구축에 나서며 홈 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일등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18일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 사옥에서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과 한성숙 네이버 대표를 비롯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핵심 홈 서비스인 IPTV, IoT와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기반의 AI스피커를 접목해 인공지능 스마트홈을 공동 구축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와 함께 LG유플러스의 IPTV, 홈 IoT 서비스와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한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유플러스우리집AI’를 선보였다. 네이버가 개발한 AI 스피커인 ‘프렌즈’에 LG유플러스의 기술을 더한 ‘프렌즈플러스’와 IPTV인 ‘유플러스tv’ 셋톱박스에 양사의 집약된 기술을 적용해, 이를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유통망과 홈 고객을 기반으로 시장에 빠르게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우리집AI’의 장점으로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로 찾아주는 유플러스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동시에 켜지고 꺼지는 우리집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우리 아이 24시간 원어민 선생님 ▲주문에서 결제까지 말로 다 되는 쇼핑 등 5가지 핵심기능을 설명했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양사의 사업협력으로 LG유플러스는 IPTV와 IoT의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고 네이버는 단기간 내 사용자를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며, “인공지능 분야 최고 기술력을 가진 네이버와 함께 홈 미디어 시장 강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번 LG유플러스와의 제휴로 네이버의 AI 플랫폼 ‘클로바’는 영역을 한층 더 확장하게 됐다”며, “네이버는 앞으로 ‘클로바’ 파트너들과 함께 이용자들에게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삶의 편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tv 아이들나라’ 출시 3개월 조회 수 2천만 회, 홈IoT 가입자 1백만 가족 돌파를 기념해 IPTV, IoT 신규 가입자에게 ‘유플러스우리집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고객감사대축제’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유플러스인터넷(기가슬림 또는 기가인터넷) 가입고객 중 유플러스tv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과, 이와 별개로 IoT 패키지 상품 5종(아이안심, 싱글남녀, 부모안심, 반려동물, 내맘대로 IoT)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프렌즈플러스’ 단품의 가격은 12만 9,000원으로, 오는 20일부터 LG유플러스 IoT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