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와 파트너십 체결…수상자, ‘GDC 2018’에 작품 전시

 
[아이티데일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티를 사용하는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3D 게임 환경 아트 공모전인 ‘유니티 3D 게임 아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GDC는 전세계 게임업계 관계자 및 개발자, 게임사가 참여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로, ‘GDC 2018’은 내년 3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컨벤션센터(Moscone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유니티와 GDC가 개최하는 ‘유니티 3D 게임 아트 챌린지’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제작된 3D 게임 환경 중 12개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GDC 2018’ 행사의 무제한 출입 패스와 함께 모든 GDC 패스 소지자가 입장할 수 있는 전용 라운지에서 1주일간 게임을 전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공모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제작물을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마감일은 오는 31일까지며, 선정된 12작품의 수상자에게는 내년 1월 말경 통지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3D 게임 아트 챌린지의 심사위원은 비디오 게임 아트 및 디자인 관련 인사와 유니티 핵심 직원으로 구성돼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