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AMD 링크’, 게이밍 인터페이스 ‘라데온 오버레이’ 등

 
[아이티데일리] AMD가 13일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Edition)’을 공식 출시하고 주요 업그레이드 사항을 발표했다. 이로써 AMD는 한층 더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는 물론, 게이머들과의 연동을 통한 실시간 게임 플레이를 본격 지원한다.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에는 ‘라데온 오버레이(Radeon Overlay)’ 기술이 최초로 적용됐다. ‘라데온 오버레이’는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게임플레이 중에도 GPU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개인의 기호에 따라 세세한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다른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연동해 게임 화면 녹화, 공유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클릭 한 번으로 ▲‘라데온 리라이브(Radeon ReLive)’ ▲성능 모니터링 ▲라데온 칠(Radeon Chill) ▲프레임 레이트 타깃 컨트롤(Frame Rate Target Control)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색상 설정 등 핵심 기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고안했다.

AMD는 이번 ‘라데온 소프트웨어’ 공개와 함께, 데스크톱용 ‘라데온’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iOS 및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MD 링크(AMD Link)’를 최초로 선보였다. ‘AMD 링크’는 게이머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GPU 성능 및 PC 시스템의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보조 스크린’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AMD 링크’의 대시보드에서는 ‘라데온 리라이브’로 스트리밍 및 리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게임 스크린샷 역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GPU 및 PC 성능 모니터링은 물론, 새로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알리는 ‘AMD 뉴스피드 알림기’ 역시 지원해 빠른 업데이트를 원하는 게이머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AMD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데온 칠(Radeon Chill)’, ‘라데온 와트맨(Radeon WattMan)’, ‘인핸스드 싱크(Enhanced Sync)’, ‘라데온 리라이브(Radeon ReLive)’ 등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술에 대한 대규모 성능 향상을 공개했다. 게임 최적화와 함께 개인별 성능 설정을 지원하는 부분이 핵심이다.

안드레 즈드라브코빅(Adrej Zdravkovic)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Radeon Technologies Group)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은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전 세계의 다른 게이머들과 연계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특히 혁신적인 모바일 앱 ‘AMD 링크’는 게이머들이 게임플레이 시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을 직접 조절할 수 있게 한다. 게임 플레이에 방해받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게임 스크린샷을 각종 스트리밍 및 소셜 플랫폼으로 즉각 공유할 수 있어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