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사업자 경영 지원 위해 서비스 제휴 및 공동마케팅 협력

 
[아이티데일리]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는 제로웹(대표 이재현) 및 푸른밤(대표 김진용)과 중소사업자 대상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사는 자사 대표 분야인 세무, 모바일플랫폼, 급여계산 자동화 서비스 간 기능을 연동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스타트업 및 소규모 법인을 위한 온라인 세무지원 서비스인 ‘자비스 세무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자비스 세무지원’은 기존 세무기장 서비스에 IT시스템을 접목해 간편하게 세무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제로웹은 중소상공인의 스마트한 경영을 위해 ‘SMB(Small Medium Business) 초연결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다. 전국적인 모바일 웹 보급 캠페인을 통한 SMB 확보를 시작으로, 실시간 유동인구 분석 기술 ‘리얼스텝’을 이용한 오프라인 데이터 기반 입지선정, 사업장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른밤은 출퇴근 관리 앱 ‘알밤’을 서비스한다. ‘알밤’은 근거리무선통신기술 비콘(Beacon)을 활용해 중소 사업자들의 근태관리와 급여처리 자동화 등 인사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다.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는 “3사는 중소사업체 대표자와 임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서비스를 운영한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3사의 전문 지원 서비스를 이용해 잡무에 대한 고민을 덜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현 제로웹 대표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제로웹이 구축하고 있는 SMB 플랫폼에서 직원근태관리, 급여계산자동화, 세무관리 등의 서비스를 연결하게 됐다”고 밝혔으며, 김진용 푸른밤 대표는 “앞으로도 중소사업자의 편리한 경영 환경 구현을 위해 각 분야 전문 기업과 협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