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페이’ 웹사이트로 접근성 및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받아

▲ 세종텔레콤이 ‘2017 웹어워드코리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 서종렬)은 간편결제서비스 ‘세종페이’ 웹사이트로 ‘2017 웹어워드코리아’의 금융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웹 전문가 3천 명의 평가위원단이 한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금융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세종페이’ 웹사이트는 일러스트 및 영상 등을 통해 사이트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도 해당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세종텔레콤 측 설명이다.

‘세종페이’는 카드결제기나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결제서비스이다. 고객과의 대면, 비대면 상황에 따라 ▲카드결제(수기결제, 리더기결제) ▲ARS 결제 ▲SMS 결제 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사이트 내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카드사별 거래 조회 및 주문 등록, 상품별 거래 조회 등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마케팅 담당 이사는 “2018년에도 ‘세종페이’를 통해 판매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해당 솔루션 및 사이트 내 사용자 편의성 역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텔레콤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종페이’ 사이트 및 포스트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의 경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오는 31일까지 세종페이 신규 계약 가맹점에게 초기 가맹점 등록비 20만 원을 전액 무상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를 통해 상담 문의를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