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 구매 및 재구매 고객 지속 증가…안정적 성장세 확보

▲ 토마토시스템의 ‘엑스이알디’가 대량 구매 및 재구매율 증가로 도입처를 확대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 데이터베이스(DB)모델링 툴 ‘엑스이알디(eXERD)’의 구매율이 빠르게 늘어나며 누적 다운로드 건수 40만 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엑스이알디’는 웹 개발이나 정보 시스템 구축시 DB 설계를 위해 필수적인 DB모델링 툴로, 편리한 사용법과 신속한 기술지원, 합리적인 가격 등을 바탕으로 전 산업군에 걸쳐 약 800여 곳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이클립스 기반으로 구성돼 빠르게 적응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기법과 함축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모델링을 지원한다.

회사 측은 지난 11월 말 기준 ‘엑스이알디’의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40만 건을 돌파했으며, 10카피 이상 구매하는 대량 구매고객은 전년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 고객 재구매율 역시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1~2카피 구매해서 사용하던 고객의 재구매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품질에 대한 신뢰감 형성이 재구매로 이어지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이알디’는 비영리목적의 개인사용자의 경우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용 평가판도 제공해 기업들이 제품 도입을 결정하기 전에 충분한 검토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