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포트 기가비트 웹 관리형 스위칭 허브…지저분한 케이블 깔끔하게 정리

▲ 넷기어 라이프스타일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 ‘GS908E’
[아이티데일리]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케이블 홀더가 내장돼 있는 8포트 기가비트 웹 관리형 라이프스타일 스위칭 허브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넷기어 웹 관리형 기가비트 라이프스타일 스위칭 허브 ‘GS908E’는 8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Gigabit Ethernet Port)를 지닌 제품으로, 지저분한 케이블 선을 안보이게 정리해 주는 케이블 홀더가 내장돼 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물론, 밤에 깜박이는 LED 표시등을 끄고 켤 수 있는 LED 온/오프 버튼, 전원 온/오프 기능, 조용한 작동 환경을 위한 팬리스 디자인 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소비자 친화적 제품이다.

넷기어 ‘GS908E’ 제품은 8개의 랜포트는 물론 2개의 USB 포트도 탑재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충전이 가능하다. 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본 매니지먼트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 및 ‘포트 미러링 기능’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기능’ ▲스위치들 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 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넷기어 라이프스타일 스위칭 허브는 소규모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고급 관리 기능을 빼고, 손쉽게 초보자도 사용이 가능한 필수 관리 기능을 내장해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 비관리형 스위치처럼 네트워크 전문가의 도움 없이 설정 및 사용이 간편하고, 사무실이나 가정 등의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하이그로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