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금액 중 ‘2018 IEM 카토비체’ 상금 지원

▲ ‘스타크래프트II 워 체스트: 카토비체 2018’

[아이티데일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블리자드)는 게임을 즐기면서 이스포츠 후원에 동참할 수 있는 콘텐츠인 ‘워 체스트: 카토비체 2018(War Chest: Katowice 2018)’를 ‘스타크래프트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에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워 체스트’는 지난 7월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7’을 통해 처음 선보였으며 구매한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게임 내 수집품과 콘텐츠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판매 금액 일부를 ‘스타크래프트 II’ 이스포츠 후원에 활용하는 콘텐츠다.

실제로 지난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7’ 판매 호조로 ‘2017 스타크래프트 II WCS 글로벌 파이널’ 상금이 역대 ‘스타크래프트 II’ 이스포츠 사상 최고 금액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워 체스트: 카토비체 2018’ 역시 판매 금액의 일부가 내년 3월에 열리는 ‘IEM 카토비체’ 상금에 활용될 방침이다.

이번 ‘워 체스트: 카토비체 2018’은 오는 9일부터 총 3단계에 걸쳐 4주에 한 번씩 새로운 단계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플레이어들은 개별 종족 이용권을 구매해 자신이 원하는 종족의 진척도를 올려 단계별 보상을 확보할 수도 있고, 모든 종족별 이용권이 담긴 묶음 상품을 통해 세 종족의 보상을 받을 수 도 있다.

‘워 체스트’는 각 종족마다 한 개씩의 일꾼 스킨, 콘솔 스킨, 특별 초상화 등을 획득한 채 시작하며, 멀티플레이어 또는 협동전을 플레이함으로써 스킨, 초상화, 이모티콘 등 80가지가 넘는 추가 전리품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지난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7’ 대비 분량이 두 배로 늘어난 세 편의 ‘암흑 전쟁’ 코믹 시리즈 감상권, 100% 추가 경험치 효과를 제공하는 ‘30일 협동전 전투 자극제’, 그리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전리품 상자’와 ‘하스스톤(Hearthstone)’ 카드 팩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을 위한 특전 등 부가적인 혜택이 포함됐다. 더불어 이를 구매한 모든 이들에게 1대1 멀티플레이어 래더 이용권을 부여한다.

‘워 체스트: 카토비체 2018’은 오는 9일부터 내년 3월 2일까지 블리자드 샵과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개별 종족 이용권은 11,000원, 세 종족 모두의 이용권이 담긴 묶음 상품은 28,000원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