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 기반

▲ ‘m클라우독’ 실행화면

[아이티데일리] 넷아이디(대표 유상열)는 문서중앙화의 보안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m클라우독(mCloudoc)’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m클라우독’은 자체 시스템 관리 인력을 확보하지 않아도 문서중앙화를 이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장소·시간의 제약없이 업무를 볼 수 있고 비용 부담도 줄었다.

문서중앙화 ‘클라우독’의 ▲베이직 펑션(Basic Function) ▲디스크 락(Disk Lock) ▲디스크 락 플러스(Disk Lock Plus) ▲모바일 지원 등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며, 최근 7일 문서를 날짜별로 백업해 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날짜별 백업은 모든 문서 혹은 지정한 파일을 날짜에 따라 그대로 복원할 수 있으며, 랜섬웨어 등 유사시에도 모든 파일을 복원해서 사용할 수 있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M클라우독’은 5인 이상 사업장이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월과금의 형태로 사용한 만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일시납의 경우 추가할인 혜택도 있다고 넷아이디 측은 설명했다.

넷아이디 관계자는 “개인정보 관련 사건이 증가하고 관련 제도 마련이 강조 됨에 따라 소규모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산업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까지 다양한 이유에서 문서중앙화를 도입하지 못했던 기업에게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좋은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