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거버넌스 구현 위한 ‘이루다’ 플랫폼 소개

▲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가 ‘베트남 리테일 뱅킹 포럼 2017’서 발표하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가 6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트남은행연합회와 IDG가 주최한 ‘베트남 리테일 뱅킹 포럼 2017(Vietnam Retail Banking Forum 2017)’ 행사에 참가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베트남 리테일 뱅킹 포럼’에는 베트남의 은행권 CIO, CSO, CRO 등 300여 명의 인사와 100여 명의 글로벌 IT기업 담당자들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데이터스트림즈 이영상 대표는 베트남 은행권의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데이터 품질 관리, 메타데이터 관리, 마스터데이터 관리, 데이터 흐름 관리 제품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데이터스트림즈 ‘이루다(IRDUA)’ 플랫폼도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기업이 대량의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거버넌스가 중요하다”며, “데이터스트림즈는 전통적인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뿐만 아니라 최근의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거버넌스 플랫폼을 개발했고, 이를 통해 기업이 새로운 데이터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베트남중앙경제위원회와 IDG가 주최하는 ‘스마트 인더스트리2017(Smart Industry 2017)’ 전시회에도 참가해 실시간 IoT·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테라스트림 바스(TeraStream BASS)’를 소개하는 등 베트남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