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운영·관리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한 번에 준비 가능

▲ LG유플러스가 ‘U+사장님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U+사장님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U+사장님패키지’ 상품은 ▲포인트 적립부터 쿠폰·메시지 발송을 통한 고객 관리까지 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터칭’과 ▲열림알리미 ▲IoT플러그 ▲IoT스위치 등 매장에 필요한 IoT 상품으로 구성된다. LG유플러스는 매장 운영·관리에 필요한 상품을 묶어서 한 번에 제공하고, 더 나아가 홍보 및 고객확보까지 창업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터칭’은 고객이 스마트폰이나 전화번호로 손쉽게 스탬프/포인트를 적립하고, 매장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고객 관리 서비스다. 기간별 고객 방문 추이 및 재방문 고객 비중 등의 통계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쿠폰이나 메시지로 신메뉴나 이벤트 소식도 쉽게 알릴 수 있다. 기존 종이쿠폰을 대체해 비용을 절감하고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IoT 상품은 매장보안과 전기요금 절감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추가됐다. 이는 ▲문이나 창문에 부착해 손님 방문이나 보안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열림알리미’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감소시키고 화재위험을 차단하는 ‘IoT플러그’와 ‘IoT멀티탭’ ▲언제 어디서든 전등이나 간판을 켜고 끌 수 있어 불필요한 전력사용을 줄일 수 있는 ‘IoT스위치’ 등으로, 휴대폰으로 스마트한 매장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LG유플러스와 신한은행은 ‘U+사장님패키지’와 ‘신한 가맹점사업자대출’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추가 할인 및 대출금리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상품 라인업 강화를 기념해 선보인 새 광고에는 네 아이의 아빠이자 13년차 주방장인 33살 이종우씨가 모델로 출연, 둘째 딸 이하민양의 목소리로 그의 실제 창업스토리를 소개한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사업부 상무는 “새 라인업 구성에 앞서 고객의 편의부터 창업자의 매장 운영·관리·홍보까지 많은 사항을 고려했다”며, “창업열풍으로 뜨거운 예비 사장님들의 열기만큼 LG유플러스도 당사가 도울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상품 라인업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