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M이란, 계획담당자(Planner)주도형의 솔루션 및 방법론

글로벌 SCM 공급업체인 i2가 기업 내 모든 계획과 실행을 총체적으로 최적화하는 방법론과 솔루션인 TPM(Total Plan Management) 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i2 TPM은 기존의 시스템 구축 방법론을 탈피하고, 최고경영층에서 실무자에 이르기까지 업무 수행자들이 계획(plan)을 운영하는 방식을 스스로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담당자(Planner)주도형의 솔루션 및 방법론이다.

i2는 그 동안 글로벌 톱 클래스 기업들과 함께 SCM을 구축해 왔으며, i2 코리아 또한 삼성전자, LG전자, POSCO,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내 선도기업들과 함께 SCM 구축해 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맞추어 기존의 SCM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계획(Plan)을 중심으로 기업 전체가 기민한 의사결정 과정(fast Plan-Do-Check-Act)을 협업 운영하는 노하우가 절실히 필요했다. 특히 SCM을 단순 시스템 구축 과정이나 ERP 구축의 연장선상으로 이해하는 후발 대기업 및 중견/중소기업으로 확산하기 위해서도 계획담당자(Planner)들이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과 방법론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i2 Korea를 중심으로 글로벌 선도기업의 SCM 운영 프로세스 라이브러리를 반영해 월드 클래스(World-class) SCM을 구현하기 위한 솔루션과 방법론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