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매니지먼트 DB 관련 신상품 출시

▲ NBP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IPSec VPN’ 등을 추가하며 DB 관련 라인업을 강화했다.

[아이티데일리] NBP(대표 박원기)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하이브리드와 매니지먼트 DB(DataBase) 관련 5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 8개 상품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이 출시된 ‘IPsec VPN’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을 위한 상품으로, 외부 고객 네트워크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안정적이면서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된 터널링 통신으로 안전한 접속을 보장하고, 자동화된 설정 방식을 통해 상품 신청 후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클라우드 DB for 마이SQL(Cloud DB for MySQL)’은 완전 관리형 클라우드 DB서비스로, 네이버 서비스에서 검증된 최적화 설정을 통해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며 장애 발생 시 자동 복구를 지원한다. 이에 더해 전문 DB관리자가 아닌 일반인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편리한 UI를 갖췄다.

앞으로 NBP는 클라우드 DB상품 포트폴리오에 ‘레디스(Redis)’와 ‘MS SQL’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하는 다양한 라인업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서비스 리더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자체 IT 인프라를 보유한 기업고객들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있도록 상품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BP는 자체적인 게임 전담 지원팀을 구성하고 게임솔루션 파트너와 제휴를 체결해 본격적인 게임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이를 위해 아이펀팩토리의 게임 서버 엔진 ‘아이펀엔진’ 및 게임 서비스 운영 지원 플랫폼 ‘아이펀디플로이’ 솔루션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제공하며, 다양한 게임 관련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