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검색 통합 및 웹문서 검색 기술 트렌드 공유

▲ 네이버가 ‘웹커넥트 데이’를 통해 웹문서 검색 기술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웹호스팅 업체, 웹사이트 제작 대행사 실무진, 광고·마케팅 담당자들과 함께 다음달 7일 ‘웹커넥트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커넥트 데이’에서는 웹문서와 사이트 검색의 통합, 인공지능(AI) 기반의 웹문서 검색 기술, 우리나라 웹생태계 전반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말 진행 예정인 네이버의 ‘웹사이트’ 검색 통합에 대해 설명하고,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그리핀(Griffin)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과 활용된 AI기술 역시 함께 소개된다.

‘사이트 품질향상을 위한 웹마스터 도구 활용법’, ‘콘텐츠의 시대, 네이버가 알려주는 웹검색 공략’ 등 웹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세션이 마련됐으며,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Q&A세션도 준비됐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일부 사이트 관리자들에게는 네이버 실무진들이 일대일로 사이트 진단을 해주는 컨설팅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상범 네이버 웹문서검색 리더는 “‘웹커넥트 데이’를 통해 네이버가 수년간 진행해온 웹문서 검색 고도화를 위한 연구 방향과 기술에 대해 발표할 것”이라며, “네이버 실무진들과 웹사이트 관리자들이 만나 다양한 관점의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