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스피드 등 5G 콘텐츠 체험가능

▲ KT의 ‘5G 이동형 홍보관’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에서 ‘5G 이동형 홍보관’을 운영하며, 전라남도 여수 엑스포 EDG 광장에서 4번째 행사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101일 동안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되는 성화봉송 지역축하행사에 참여해, ‘5G 이동형 홍보관’을 운영한다.

5G 이동형 홍보관 내·외부에서는 터치 없이 손동작만으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커넥티드 스피드(Connected Speed)’, 동계스포츠를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는 ‘윈터 스포츠 챌린지(Winter Sports Challenge)’ 등 5G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5G 특성 중 하나인 초저지연을 나타내는 ‘리얼 타임 챌린지(Real Time Challenge)’는 관람객의 손동작을 로봇 팔이 그대로 따라 하는 방식이다.

KT의 ‘5G 이동형 체험관’은 전남 여수에 이어, 오는 25일 광주광역시, 내달 1일에는 전북 전주에서 운영된다. 이외에도 본 행사는 전국 광역시·도 20개 지역에서 진행될 방침이다. KT는 ‘5G 이동형 홍보관’을 체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스크래치 카드를 배부하고 당첨자에게는 LED 성화봉 펜, 에코백,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인형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은 “KT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세계최초 5G를 성화봉송과 함께 이동형 홍보관으로 전국에 있는 고객들에게 먼저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