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클라우드 구축 관리 역량 극대화, 데이터·워크로드 최적화 및 보호 지원

 
[아이티데일리]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조원영)는 뉴타닉스와 글로벌 기술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양사의 고객은 뉴타닉스에서 실행되는 모든 가상화 워크로드를 보호하고 하드웨어와 하이퍼바이저, 클라우드에 대한 개방성을 유지하면서 클라우드 간에 애플리케이션을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베리타스의 대표적 데이터 보호 솔루션 ‘베리타스 넷백업 8.1(NetBackup 8.1)’이 뉴타닉스의 대표 하이퍼바이저인 ‘AHV’에서 가상화된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양사 고객은 ‘넷백업 8.1’을 통해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Nutanix Enterprise Cloud)’ 내 또는 다른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데이터 및 워크로드 이동을 더욱 빠르게 최적화하고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파트너십을 통해 베리타스가 뉴타닉스에 지금까지 제공해온 데이터 보호 기능에서 더 나아가 채널 파트너들이 온프레미스 또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 하이퍼컨버지드 워크로드를 추가하거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나 인프라 통합이 필요한 고객에게 데이터 보호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채널 파트너들에게는 컨설팅 및 전문 서비스에 관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라마 코라판(Rama Kolappan) 베리타스 제품 관리 및 제휴 담당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분산돼 있는 데이터를 위한 관리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는 입증된 고성능 백업 및 복구 기술이 필요하다”며,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및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리더인 뉴타닉스와 베리타스의 세계적인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 결합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은 막대한 양의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베누고팔 파이(Venugopal Pai) 뉴타닉스 협력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기업들은 오늘날 모든 하드웨어, 하이퍼바이저 또는 클라우드에 개방된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하이브리드 IT환경에 대비해야 한다”며, “베리타스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고객들의 이러한 요구 사항에 부응, 멀티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통합 데이터 보호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